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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보=창원시가 운영하는 유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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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보=창원시가 운영하는 유기동물 보호소에서 발생한 임신견 낙태 수술 의혹과 관련해 창원지역 동물단체가 진상 규명을 요구하는 1인 시위에 돌입했다.(5월 29일 5면)동물공감연대 관계자 A씨는 19일 오전 9시께 창원시청 정문 앞에서 ‘보호소에 입소한 지 하루 만에 임신견 낙태 수술 의혹?’이 적힌 피켓을 들고 1인 시위를 했다. 피켓에는 유기동물 입양 플랫폼인 ‘포인핸드’에 공고된 임신견의 사진과 함께 “창원시는 관련자들을 조사해 진실을 명백히 밝혀라”는 문구도 담겼다. 동물공감연대 관계자가 19일 오전 창원시청 앞에서 진해 유기동물보호소 임신견 낙태 수술 의혹과 관련해 진상 규명을 요구하며 1인 시위를 벌이고 있다./진휘준 기자/ 낙태 수술 의혹은 먼저 수술의 정당성에서 출발한다. 앞서 지난 4월 28일 진해 유기동물 보호소에 임신한 상태로 입소한 유기견이 하루 만에 자궁적출 수술을 받아 논란이 불거졌다. 창원시는 “새끼 4마리를 사산해 긴급 의료조치를 한 것”이라고 해명했지만, 사산을 입증할 사체 사진, 초음파 영상, 폐기 기록 등 어떤 증거도 확인되지 않아 신빙성이 부족하다는 지적이 제기됐다.병원 선택 과정도 의혹을 키우고 있다. 진해구에도 창원시 연계 병원이 있음에도, 시는 차량으로 30분 넘게 떨어진 성산구 소재 병원을 선택했다. 특히 이 병원의 원장과 창원시 축산과 임기제 공무원(수의사)이 특수관계라는 주장까지 새롭게 제기되며 병원 선정의 투명성에 의문이 더해지고 있다. 시는 “진료시간이 빨라 선택했다”고 해명했지만, 인근에는 시와 연계된 24시간 응급 병원도 있었다는 점에서 납득하기 어렵다는 반응이다. 특수관계 주장에 대해 시는 “개인 정보라 알려주기 어렵다”고 말했다.이송 과정도 의심을 불러일으킨다는 주장이다. 수술 당일 보호소 직원이 개를 창원시 성산구 소재 통합동물보호센터까지 이동시켰고, 이후 농촌지역 마당개와 보호소 유기견들의 병원 이송 업무를 담당하는 기간제 직원이 해당 병원까지 이송한 것으로 알려졌다. 복잡한 이동 절차는 응급 상황이었다는 시의 설명과 상충된다는 지적에 대해 시는 “보호소 직원이 다른 업무로 복귀해야 했고, 이송 담당 직원이 해당 병원에 자주 방문했었기 때문에 그렇게 조치했다”고 해명했다.창원지역 보호소에서 7년째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편집자주 열심히 일한 나에게 한 자락의 휴식을… 당신을 즐겁게 하는 다양한 방법, 음식ㆍ커피ㆍ음악ㆍ스포츠 전문가가 발 빠르게 배달한다. 에두아르 마네, ‘올랭피아’, 1863년, 오르세 미술관, 파리 1863년, 에두아르 마네(Édouard Manet)가 파리 살롱전에 '올랭피아(Olympia)'를 출품했을 때, 관객들은 큰 충격에 휩싸였다. 고전주의의 이상미와 신화적 주제를 추구하던 보수적인 프랑스 미술계에서, 이 그림은 그야말로 파격 그 자체였다. 마네는 이 대담한 작품을 통해 기존 미학을 해체하고 모더니즘의 서막을 알렸다. 그렇다면 이 작품의 무엇이 그렇게 센세이셔널했던 것일까?언뜻 보면, '올랭피아'는 당시 살롱전에 출품되던 고전적 회화들과 크게 다르지 않은 듯하다. 실내의 기대어 누운 여성 누드는 르네상스 시대 티치아노(Tiziano Vecellio)의 '우르비노의 비너스'를 떠올리게 한다. 티치아노의 비너스는 부드러운 눈빛과 이상화된 육체로 관객을 환상의 세계로 이끌었고, 이런 아름다움이 19세기 프랑스 살롱 미술이 이상적으로 여긴 미의 표본이었다.하지만 마네는 더 이상 그런 환상에 머물고 싶지 않았다. 그를 비롯한 인상파 화가들은 예술이 신화나 이상이 아니라 현실을 반영해야 한다고 믿었다. '올랭피아'의 가장 도발적인 요소는 그리스 신화의 여신 비너스가 아니라 바로 그 시대 현실의 여성을 그렸다는 점이다. 전통적으로 여성 누드는 신화 속 여신의 형태를 빌려 표현되었지만, 마네는 이를 거부했다. 모델은 마네의 또 다른 문제작 '풀밭 위의 점심'에서도 등장했던 빅토린 뫼랑(Victorine Meurent)으로, 당대 파리 미술계에서 잘 알려진 예술가이자 화가의 모델이었다. 그녀는 신화 속의 이상적인 존재가 아닌 현실을 살아가는 실재 인물이었던 것이다.게다가 마네는 올랭피아를 고급 매춘부로 묘사했다. 19세기 파리에는 부유층 남성의 후원을 받으며 사치스럽고 향락적인 삶을 누리던, 이른바 '드미몽덴(Demi-Mondaine)'이라고 일컬어지는 여성들이 있었다. 이들은 상류 사회 남성의 은밀한 밤의 세계에서 소비된 공공연한 비밀이었고, 예술에서 직접적으로 묘사된 적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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