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밸코리아
 
 
카다로그
 

[구다이글로벌/불합격] 글로벌 소셜마케팅 면접 후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Katherine 댓글 0건 조회 2회

본문

이제는 소셜마케팅 소비자들이 브랜드를선택하는 시대가 아닌 브랜드가소비자들과 활발하게 소통하고친구가 되어야 하는 시대입니다.​즉 일방적인 정보 전달에서벗어나서 소통과 참여 그리고공유가 중심이 된 디지털 환경속에서 어떻게 하면 더 많은소비자들의 신뢰를 얻을 수있을지를 고민해야 하는 때죠.​그렇기에 소셜마케팅을 비롯한온라인마케팅을 하고자 할 땐​시장의 환경은 물론이고 기업의현재 위치, 타겟 고객, 경쟁사들의시장점유율과 비즈니즈 전개방식등에 따라 다양한 전략을구사해 성장해 나가야 합니다.​이에 오늘은 여러 방법 중소셜마케팅을 소셜마케팅 어떻게 활용하는것이 좋을지 알아보겠습니다.​​보통 시장에 진입한 초반엔마케팅에 더 집중하게 되지만무한경쟁의 시대에서는단순하게 브랜딩에만 집중하는것은 성공으로 향하는 지름길이결코 될 수 없게 됩니다.​이를 뛰어넘을 수 있는 가치를만들기 위한 브랜딩을 고려한마케팅이 중요한 것이죠.​누구를 대상으로 어떤 전략을구사해 강력하게 어필을 할지,어떤 차별화된 점을 보다효율적으로 전달할지 등​복합적이고 종합적인 전략기획 및 실행이 있어야성공적인 결과물을 만들어낼수 있게 되기 때문입니다.​​이는 다양한 소셜미디어를활용한 마케팅은 물론이고다른 소셜마케팅 플랫폼을 활용할 때도마찬가지라 볼 수 있습니다.​다만 소셜미디어 플랫폼은트렌드가 빠르게 변화하고소비자의 반응도 실시간으로반영되기 때문에 더욱전문성이 필요합니다.​예를 들어 계정을 만들고게시물을 올리는 건 누구나다 할 수 있는 일이긴 합니다.​하지만 아무런 전략도 없이그냥 남들이 하기 때문에 나도,효과가 좋다고 하니 나도라는생각으로 접근해선 안되죠.​​그도 그런 것이 소셜미디어플랫폼은 소비자들과 보다직접적으로 소통할 수 있고,​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데있어서도 효과적이기 때문인데요.​특히나 요즘은 유튜브를비롯해 인스타그램, 소셜마케팅 틱톡 등다양한 플랫폼들이 있고,​이를 활용해 소비자와의접점을 확장하고 효율적인홍보를 할 수 있으니 활용가치는 더욱 높아지는 것이죠.​​다만 그 효과를 제대로보기 위해서는 단순 운영및 관리로는 역부족인데요.​플랫폼 선택부터 시작해계정관리, 콘텐츠 기획 및제작 그리고 광고 집행과그에 따른 성과 분석까지​해야 할 일과 전문성이필요하기 때문입니다.​물론 요즘은 소셜마케팅을혼자서 직접 할 수 있도록사용법이나 관리방법에 대한설명들이 잘 되어 있지만​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를시작하는 것조차 어렵게느끼거나 실패를 소셜마케팅 경험하는분들도 많기 때문에 이럴 땐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도또 하나의 방법이 되곤 합니다.​​소셜미디어 운영대행을 맡길경우 모든 진행 과정이전문가에 의해 일사천리로실행될 수 있는 것은 물론,​그 결과물 또한 기대 이상으로나타날 수 있게 됩니다.​단 어떤 업체를 만나느냐에따라 결과는 천차만별로차이가 날 수 있으니 이점은꼭 기억하는 것이 좋은데요.​​좋은 업체를 만나기 위해선몇 가지 주의해야 할 점이있을 수 있게 됩니다.​우선 업체가 가지고 소셜마케팅 있는실력과 노하우를 필히평가하는 것이 좋은데요.​신생업체보다는 적어도 3년이상 운영이 된 업체가그만큼 경험이 많습니다.​그리고 실질적으로 어떤규모의 업체들을, 어떤 업종의업체들을 대행해 성과를만들어냈는지를 레퍼런스나포트폴리오를 통해 확인하는것이 중요한 포인트입니다.​제공되는 레퍼런스가 곧그들의 실력을 증명해줄 수있는 데이터가 되기 때문이죠.​​그리고 담당자의 스킬이나운영되는 프로세스, 의사소통능력까지도 확인해야 하는데요.​간혹 영업사원의 멘트만 듣고혹은 저렴한 비용만 믿고계약을 하게 되는 경우적지 않게 피해를 보게되는 경우가 있습니다.​특히 공장형 업체를 소셜마케팅 만나면비용은 비용대로 시간은시간대로 쓰이고 이렇다 할효과를 보지 못하는 경우를흔하게 볼 수 있습니다.​이런 결과를 만들지 않기위해서는 체계적이고실용적인 전략을 제공해주는업체 선정이 중요하죠.​특히 담당자가 중간에 바뀌는일이 없는지, 꾸준한 모니터링이가능한지, 의사소통이 원활히이뤄질 수 있는지 등을 확인해계약하는 것이 좋습니다.​​엔비마케팅컨설팅은 소셜마케팅부터바이럴 마케팅, 콘텐츠 마케팅 등다양한 마케팅 서비스를 통해클라이언트 성공에 기여합니다.​본질부터 보다 세밀하게 분석하고그에 맞는 전략을 제안해 구사하고있기 때문에 결과가 다릅니다.​또한 소셜마케팅 진행한 마케팅을 바탕으로어떠한 결과가 나왔는지플랫폼별로 디테일한 분석을피드백해 드리고 있습니다.​이는 어디에도 없는 엔비만이가지고 있는 광고효율을극대화할 수 있는 비결입니다.​​각각의 소셜미디어 플랫폼들은저마다의 특성에 따라 전략을구사해야 최적의 결과를도출해낼 수 있게 됩니다.​가령 감성적인 이미지를 강조한콘텐츠를 공략해야 성과가 있는인스타그램부터 시작해서​스토리텔링 중심의 유튜브,짧고 임팩트 있는 트렌드 중심의콘텐츠 제작이 중요한 틱톡까지​무엇을 하든 보다 확실한전략으로 더 나은 성과를만들 수 있도록 엔비가도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궁금하거나 소셜마케팅 상담을 원하시면언제든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