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550e 플러그인하이브리드 전기로 100km 가보자! 춘천 라비에벨 CC 시승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Primo 댓글 0건 조회 1회본문
6기통 플러그 3.0 가솔린 엔진과 전기 모터 조합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이라고 하면 강렬한 내연기관의 퍼포먼스 보다는 '전기차의 효율성을 누리고 싶은데 충전스트레스에서는 벗어나고 싶다'는 사람들의 니즈를 충족시켜 주는 차량이라고 생각하는데, 최근 BMW에서 이러한 선입견을 와르르 무너뜨리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을 선보였죠. 바로 BMW 5시리즈 사기캐 550e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입니다. 리어 에어서스펜션과 후륜조향기능까지 적용된 생소한 BMW 550e 타고 춘천 #라비에벨cc 라운딩 다녀온 이야기 지금부터 시작하겠습니다. [BMW 550e Xdrive 시승차 제원]시스템 최고 출력 489마력, 최대토크 71.4kg.m, 제로백 4.3초, 최고속도 250km, 복합연비 14.3km/l, 배터리 용량 19kWh, 21인치 플러그 휠, 가격 1억 1490만원BMW 대치전시장이번 시승은 BMW 대치전시장 김민수 팀장님이 도움 주셨습니다. BMW 코리아 세일즈시니어 멤버이며 깔끔한 설명과 해박한 지식으로 3월 한달에만 24대 판매할 정도로 많은 고객들의 신뢰를 받고 있죠. 저도 BMW 궁금하면 집 근처 전시장이라 얼굴 보러 놀러가는데 BMW 구입 고민중이라면 아래 연락처로 상담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김민수 팀장 전화로 연결 가능합니다.550e 전기모드로 100km 도전!강남에서 용산에 들러 동반자 픽업 후 춘천 라비에벨cc 까지 거리는 네비 찍어보니 98km. 전날 밤 완속 충전기 연결하고 아침에 주차장 내려오니 100% 충전 완료되어 계기판에 표시되는 주행가능거리는 90km 입니다. 인증받은 플러그 1회 충전 주행거리 62km 보다 28km 나 여유있게 찍히는군요. 이 수치대로라면 서울춘천고속도로 남춘천IC 까지는 전기만으로 주행이 가능해야 하는데 과연 성공할 수 있을지 확인해보았습니다. BMW 550e 전기모터는 최고출력 197마력, 최대토크 280Nm 파워를 자랑하며 시속 140km까지 엔진 따위 필요 없이 전기모터로 달릴 수 있는 차량입니다. 하이브리드 차량 타다 보면 가속페달 조금만 밟아도 금새 개입해버리는 엔진 때문에 짜증났던 경험 있으실텐데 이런 분들 특히 BMW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 꼭 타보세요. 고요함과 짜릿함을 내가 원하는 타이밍에 맞춰 만끽할 수 있어 차원이 다른 만족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서울 도심구간 얌전히 전기만으로 주행하다 플러그 서울 춘천 고속도로에 진입하여 잠깐 가속 능력을 테스트해봅니다. 사실 목적지까지 전기모드만으로 주행하려고 했는데 가속페달 밟아보니 직렬 6기통 3.0 가솔린 엔진의 묵직하면서 그윽한 사운드와 발끝 느낌이 너무 마음에 들더군요. 전기차 오너인 저에게는 많이 그리웠던 감성이었는지 참지 못하고 일부 구간 가솔린 엔진을 느껴보며 달릴 수 밖에 없었습니다. 남춘천IC 빠져나와 국도를 잠깐 달리면 금새 도착하는 라비에벨 cc 듄스코스! 곧 한국오픈이 개최되는 대회 코스이기도 하고 지인들의 칭찬이 자자하여 꼭 한번 와보고 싶었는데 BMW 550e Xdrive 타고 와보게 되네요. 자동차도 골프도 생소함이 설레임과 즐거움으로 다가오는 하루입니다. 계기판을 확인해봅니다. 중간에 가솔린엔진을 사용한 플러그 거리와 전기모터로 주행한 거리를 따로 확인할 수 있어요. 총 92.9km 중 전기로 81.1km 주행했고 2km 더 갈 수 있다고 하니 총 83.1km 주행 가능하다고 보면 되겠네요. 픽업지에서 15분, 휴게소에서 10분 정도 전기모드로 대기했던 것 감안하면 처음 표시된 90km 전기주행가능거리가 지금 같은 기온에서 실제 주행가능거리라고 봐도 되겠습니다. 550e 만큼 생소했던 라비에벨cc 듄스코스BMW 550e 관심있는 분이라면 골프도 좋아하실 수 있을 것 같으니 잠깐 라비에벨cc 전경도 보고 갈까요?일단 클럽하우스 입구가 웅장하네요. 잠깐 550e 세우고 사진 한장 찍어봅니다.모래 언덕을 뜻하는 듄스 코스라 황량하고 허전할 것 같았는데 헤저드와 벙커가 다이내믹하게 어우러진 플러그 코스 레이아웃에 흠뻑 취해버렸습니다. 전장이 짧은 편이지만 전략적인 코스 공략이 필요하여 다양한 클럽을 사용해 볼 수 있었고 그린 빠르기도 대회를 앞두고 3.0 수준이라 퍼팅하는 맛이 짜릿했어요. 사기캐 BMW 550e 타고 가서인지 이날 버디 1개 포함 79타로 5월 첫 라운딩 기분 좋게 스타트 끊었습니다.고마워 550e ~이게 바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가속질감 및 최종 연비전기차를 1년 넘게 타고 다니다 보니 가끔 고출력 내연기관 차량 시승하면 도파민이 팡팡 터지는 기분이 듭니다. 하지만 이것도 잠시, 얼마 못 가 진동과 떨림 그리고 변속 충격, 엔진소음 등에 피곤함을 느끼게 되더군요. 결국 효율 좋은 플러그 전기차 한대와 고출력 내연기관 차량 한대씩 갖고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이번에 BMW 5시리즈 끝판왕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550e 시승해보니 이게 바로 수륙양용! 한대로 두 가지 니즈를 제대로 충족시켜 주는구나 싶었습니다. 살짝 과장해서 100km에 가까운 거리를 순수 전기모드로 주행 가능하고, 중간 중간 너무 조용하고 심심할 때 가속 페달을 깊숙하게 밟으면 갑자기 얼굴색을 바꿔 그릉그릉 그윽한 실키식스 감성을 선사해주니 춘천 왕복하는 내내 운전이 즐거웠습니다. 돌아오는 길 정체가 심했는데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을 활성화하며 저속에서도 편안하게 운전이 가능했어요. 특히 전기를 다 사용했음에도 회생에너지 통해 저속에서 전기모터로 주행하니 예민한 동승자가 쿨쿨 잠들어버리더군요. 플러그 이런 모습 보니 더더욱 550e 타고 오길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총 주행거리 195km 중 전기모드로 126km 주행한 전비는 12.6km/kWh, 가솔린으로 69km 주행한 연비는 31.2km/l 입니다. 매우 훌륭하죠? BMW 5시리즈의 퍼포먼스에 친환경스러움까지 갖춘 프리미엄 고성능 세단이 나타났습니다. 거리에 넘치는 5시리즈와는 차별화된 5시리즈를 원한다면 지금 바로 시승해보세요. 왜 이 가격을 주고 사도 되는지 달라도 너~~무 다른 매력에 푹 빠지실 것입니다.#BMW #BMW플러그인하이브리드 #BMW550e #550e #BMW5시리즈 #BMW5시리즈플러그인하이브리드 #BMW550ePHEV #플러그인하이브리드 #PHEV #BMW대치전시장 #550e가격 #550e연비BMW 550e Xdrive* 시승차 지원 : 도이치모터스 BMW 대치전시장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