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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sans339 댓글 0건 조회 1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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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퀵플렉스 편집자주 내로라하는 기술 대기업이 태동한 '혁신의 상징' 실리콘밸리. 다양성을 핵심 가치로 내세우지만 거주민 중 흑인 비율은 2%밖에 되지 않는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화려한 이름에 가려진 실리콘밸리의 다양한 얼굴을 '찐밸리 이야기'에서 만나 보세요. 미 캘리포니아주 모하비사막에 있는 마운틴패스 희토류 광산의 2024년 항공사진. 미국 정부는 최근 이 광산을 소유한 MP머티리얼스의 지분을 인수해 최대주주가 됐다. 미국이 중국과의 무역 전쟁에서 중국 측의 희토류 수출 통제로 인해 양보할 수밖에 없었던 것이 계기가 됐다. MP머티리얼스 제공 최고 41도의 건식 사우나 같은 날씨. 구름 한 점 없이 파란 하늘에선 자외선이 그대로 살갗에 내리쬐었다. 지난달 30일(현지시간) 미국 네바다주(州) 라스베이거스에서 출발해 한 시간 반가량 고속도로를 달리니, 모래와 자갈 속 점점이 선인장과 마른 풀만 보이는 모하비사막의 황량한 풍경 위로 가지런히 깎인 노천광이 모습을 드러냈다. 자원을 무기화한 중국에 맞서기 위해 미국이 희토류 공급망을 복원하고 있는 현장, 마운틴패스 광산이다.사방은 민둥산. 그늘 하나 없는 곳이지만 보안은 철저했다. 입구 차단기 앞에는 커다란 트럭들이 줄줄이 보안 점검을 기다리고 있었다. 잠시 뒤 보안요원 미구엘 디즈는 "이곳은 민간인이 출입할 수 없다"며 "내가 일하는 동안 어느 언론사도 내부 취재를 허가받은 것을 본 적이 없다"며 막아섰다. 어쩔 수 없이 철조망 너머 광산을 바라보며 아쉽게 물러날 수밖에 없었다. 지난달 30일 미국 캘리포니아주(州) 마운틴패스 소재 MP머티리얼스의 희토류 광산 입구가 통제되고 있다. 마운틴패스=박지연 특파원 이곳은 MP머티리얼스(MP)가 운영하는 미국 내 유일한 희토류 채굴·정제시설이다. 미국뿐 아니라 서반구에서 가장 규모가 큰 희토류 생산지로 꼽힌다. MP는 텍사스주 포트워스에 희토류 금속과 자석을 생산하는 공장도 갖고 있다. 1965~1995년 전 세계 희토류 공급은 이 광산이 책임지다시피 했을 정도다. 그러나 1998년 이후 강화된 환경 규제에 더해 저가 공세를 앞세운 중국과의 경쟁에서 밀리며 이 광산의 희토류 생산 및 판매는 크게 감소했다.2002년 문을 닫았다가 10년 뒤 채굴을 재개한 당시 운영사 몰리코프는 2015년 '고급화’ LG생건 21년 만에 적자…‘가성비’ 아모 ‘K뷰티의 투톱'인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이 해외 시장에서 명암이 엇갈리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실적 악화의 주범이던 중국 사업의 고강도 구조조정과 북미 등 매출 다변화에 성공하면서 확실히 부활하는 모습이다. 반면, LG생활건강은 중국과 면세 중심의 유통 구조에 발목이 잡히면서 21년만에 화장품 사업이 분기 적자를 기록하는 등 사업구조 개편이 시급한 실정이다. ■뷰티 투톱, '웃고, 울었다' 3일 뷰티업계에 따르면 아모레퍼시픽은 올 2·4분기 영업이익 73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673.4% 성장한 것으로 집계됐다. 매출은 1조50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8.9% 증가했다. 중화권 사업 구조조정과 함께 서구권 시장에서의 성장세가 본격적으로 실적에 반영되기 시작했다는 분석이다. 아모레퍼시픽은 2·4분기 해외 시장에서 두드러진 성과를 냈다. EMEA(유럽·중동·아프리카) 매출은 라네즈·이니스프리 호조에 힘입어 18% 증가했고, 미주 시장도 신규 브랜드 확대에 따라 10% 성장했다. 중화권도 구조조정 효과로 전년 대비 매출이 23% 증가하며 흑자 기조를 유지했다. 국내에서는 설화수, 프리메라, 아이오페 등 핵심 브랜드 매출이 고르게 늘며 성장을 뒷받침했다. 업계 관계자는 "아모레퍼시픽이 글로벌 브랜드 포트폴리오 개편과 유통 구조 전환에 성공한게 실적 개선에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반면, LG생활건강은 2·4분기 화장품 사업 부문 매출이 604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9.4% 감소했다. 특히, 영업손실은 163억원으로 2004년 4·4분기 이후 21년만에 분기 기준 적자 전환했다. 면세점, 방문 판매 등 전통 채널들의 경쟁심화와 마케팅 비용 증가로 원가 부담이 확대됐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中사업·중저가 브랜드 '희비 갈라' 업계에서는 단순한 실적 수치보다 근본적인 전략 구조의 차이에 주목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다양한 가격대의 브랜드 라인업을 갖추고 중국 중심 구조에서 벗어나 서구권 시장에서 새로운 수요를 선점하는 데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라네즈, 한율, 이니스프리 등 중저가 브랜드의 매출 비중이 전체의 약 50%까지 확대되면서 외형 성장을 이끌고 있다는 것이다. 특히 중국 시장에서의 대응 전략이 두 회사 실적의 명암으로 이어졌다는 분석이 나온다. 아모 쿠팡퀵플렉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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